목차



공지사항
홈 HOME > 주요활동 > 공지사항
  • 작성일 작성일 : 2019-05-06 / 조회 : 290
2018어워드 수상자, 완도고에 인공- 가상체험관 기증

 글쓴이 : 운영자

2018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박종범, 안청락, 박상윤, 최분도, 장성배)들이 3일 14시에 완도고등학교에서 인공지능 및 가상체험 장비를 기증하는 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김덕룡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과 2017어워드 수상자인 정한영 한영E&C 회장과 이재구 아이엘국제물류유한공사 회장, 양창영 전 국회의원, 정송균 재단부이사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정필한 교감선생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증식에는 서장필 완도고 교장의 환영사에 이어 황상석 완도군 장보고한상 명예의전당 관장의 경과보고를 했다. 이어 이날 기증식에 참여한 박종범 영산그룹 회장(오스트리아)과 안청락 상익그룹 회장(중국), 최분도 PTV그룹 회장(베트남) 등 수상자들이 소감을 각각 발표했다. 이어 신우철 완도군수의 축사가 있었다.

 

장비시연은 정길우 완도고등학교 과학부장이 맡아줬다.

이날 수상자들이 기증한 장비는 로봇(5대)과 증강현실 티셔츠(5벌), 드론시뮬레이터(모니터+PC세트), VR-Lenovo Mirage Solo(4세트), AI스피커(5대), AI로봇(2대) 등이다.이들 장비는 4차산업을 이해하는데 가장 기초적인 인공지능 및 가상체험 도구들이다.. 이제 완도에도 학생들이 어워드 수상자들의 장비 기증으로 최첨단 4차산업혁명을 체험함으로써 글로벌인재로 성장하길 기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