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지사항
홈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작성일 작성일 : 2022-11-09 / 조회 : 770
2022년 제7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시상식 개최

 글쓴이 : 운영자

 7회 수상자 포함 16개국, 37명 수상자 배출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사)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이 주최하는 제7회 장보고한상 어워드(이하 장한상) 시상식이 11월 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장한상은 대한민국 경제 및 문화 영토를 해외에 확장한 공로가 큰 재외 동포 경제인 가운데 한인 사회의 발전과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선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제7회 수상자들을 비롯하여 고상구 장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 박종범 명예 회장, 역대 수상자, 인도네시아 송창근 KMK그룹 회장 등 150명의 재외 동포 경제인(한상)들이 자리를 빛냈다.

 

조건진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은 황상석 사무총장의 내빈 소개와 김덕룡 이사장의 개회사, 신우철 완도군수의 환영사,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제7회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승은호 코린도그룹 회장(인도네시아)이 대상인 장보고 헌정상을, 이숙진 제마이홀딩스 회장(호주)이 국회의장상을, 이마태오 KMT그룹 회장(말레이시아)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김경록 갈텍스인터내셔널 회장(베트남)이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을, 장재중 유니그룹 회장(필리핀)이 해양수산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문화체육부장관상에는 최경주 KJ재단 이사장이 선정되었으며, 이날 피주환 최경주재단 상임 이사가 대리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