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상자 스토리 출판 소개
홈 HOME > 장보고한상 명예의전당 > 수상자 스토리 출판 소개
  • 작성일 작성일 : 2020-01-08 / 조회 : 1,566

장보고의 후예, 한상의 영웅들 - 2016~17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 성공스토리 모음집

 글쓴이 : 관리자

  

 

저자 : 황상석

출판 : 남도기획  |  2018.10.8.

페이지수 : 110 | 사이즈    150*222mm

판매가 : 서적 3,600원 

 

 

책소개

2016?17년 등 두 번에 걸쳐 선정된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들의 성공스토리 모음집이 출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보고글로벌재단’과 완도군이 제정한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청해진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으로 계승하여 해외에 이주, 정착에 성공한 재외동포 가운데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해외로 확장하고 한인사회의 발전 및 지역봉사에 앞장을 섰던 한상(韓商)을 ‘21세기 장보고 대사’로 인증, 예우하는 프로젝트이다.
이 책에는 2017년 대상을 수상한 홍명기 M&L재단 이사장을 비롯, 정한영 한영 E&C 회장, 김승호 짐 킴 홀딩스 회장, 이재구 아이엘국제무역유한공사 동사장과 차봉규 중국절강이우차씨공무유한공사 회장과 이연수 유비바이오 회장, 장영식 에이산그룹 회장 등 총 7명의 성공스토리를 다뤘다.
홍명기 M&L Foundation이사장은 51세에 듀라코트사를 창업, 세계친환경첨단 도료시장을 석권했으며 LA흑인폭동을 계기로 미주한인의 자존감과 정체성 정립을 위해 리버사이드시에 도산 안창호 동상을 건립하는 등 한인사회의 발전을 위해 재정적 후원을 아끼지 않았다. 홍 회장은 드물게 국민훈장 동백장과 무궁화장 등을 수상했다.
정한영 한영 E&C 회장은 MBC탤런트 공채 9기에 합격, 수사반장 등 조언 역할을 하다가 1978년 무일푼으로 미국으로 건너가서 반도체공장에 핵심기술인 친환경 클린룸 시장을 주도했으며 한국 등 세계 7개국에 법인을 세워, 글로벌 경영을 하고 있다.
‘스노우 폭스’라는 브랜드로 프랜차이즈에 성공한 김승호 짐킴 홀딩스 회장은 7번째 사업 실패한 뒤 8번째 창업한 김밥으로 세계 최대 도시락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초보사장들이 흔히 실수, 실패하는 점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한국사장학 학교’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한중수교 이전에 베이징에 의류도매상을 창업한 이재구 아이엘국제물류유한공사 동사장은 청도 및 대련, 심양에서 대형의류도매시장을 개설, 분양했으며 1998년 광주(廣州)로 이주해 철도-트럭-선박을 연계한 복합운송노선을 물론 중국~ 베트남~인도네이시아를 잇는 국제노선을 개척했다.
이밖에 2016년에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차봉규 중국절강이우차씨공무유한공사 회장은 중국 이우시에서 여성용 액세서리를 제조, 미주로 수출해 유통을 장악했으며 2003부터 강소성 숙천시에 50만㎡산업단지와 중국 첫 민영도매시장인 금복원 프로젝트에 1억 달러를 투입, 부동산 신화를 만들었다.
또한 뉴질랜드에서 ‘녹용 전도사’로 알려진 이연수 유비바이오 회장은 혐오식품으로 인식된 녹용을 쉽게 음용할 수 있도록 녹용과 녹혈, 녹각 등의 원재료를 건조 및 가공하는 기계를 직접 개발했으며 다양한 건강관련 제품을 미국과 이스라엘 등 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밖에 장영식 에이산그룹 회장은 조용필 테이프를 유통하면서 한국인으로서 진출하기...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유통시장을 뚫어 주요 관광지에 면세점 21개를 개설하는 한편 버스회사를 인수하고 호텔사업에 진출해 숙박 및 쇼핑 관광 원스톱시스템을 구축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인 황상석은 “ 대부분의 상은 주면 수상자와의 인연은 끝이 나지만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에 기획전시해야하기 때문에 자주 연락을 하게 됐다”면서 “수상자들의 모두가 철저한 자기관리 및 솔선수범의 자세와 뚜렷한 목표(비전), 남다른 경영철학(생각), 기록하는 습관 등의 공통점을 갖고 있어서 이들의 성공비결을 공유하고 싶어서 책을 펴내게 됐다”고 밝혔다.
장보고 청해진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계승하고
해외에 이주, 정착에 성공한 한상(韓商)들의 성공스토리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를 해외로 확장하고 한인사회의 발전 및 지역봉사에 앞장을 섰던 한상(韓商)들 가운데 지대한 공로를 남긴 분들을 ‘21세기 장보고 대사’로 인증을 받았던 수상자들의 성공담을 모았다.
· 장보고한상 어워드 (CHANG-POGO HANSANG AWARDS)
‘장보고한상 어워드’는 장보고 청해진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계승,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 확장 등에 기여한 재외동포들 가운데 기업가정신이 뚜렷하고 투철한 사회봉사활동이 큰 한상(韓商)을 선정, ‘21세기의 장보고’로 예우하는 최고의 명예로운 賞이다.
·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CHANG-POGO HANSANG HALL OF FAME)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은 매년 헌정(獻呈)되는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기획 전시하는 명예로운 공간이다. 2017년 4월 14일에 개관된 명예의 전당을 관람하는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미래를 향한 도전 및 개척정신을 함양함으로써 향후 ‘세계경제를 주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시키자는 것이다. 이 명예의 전당은 청소년들이 장보고와 한상의 모델을 닮는 ‘미래의 장보고’를 육성하는 신성한 교육장소이다.

 

 

 


저자 : 황상석
완도에서 태어나고 부산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서강대학교에서 석사학위, 전남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세계일보」 기자를 거쳐 세계닷컴 대표이사, 「여수신문」 발행인과 편집인, 뉴시스 광주전남 취재본부장을 지내는 등 언론 분야에서 30년을 보냈다.
IMF 금융위기를 극복하고자 동아시아 미래 연구회를 만들었던 것이 장보고 대사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이후 20여 년 동안 장보고의 삶과 업적을 추적하고 널리 알리는데 매진해왔다.
현재 장보고글로벌경영연구원 원장과 장보고글로벌재단 사무총장으로 재직하면서 장보고의 업적과 정신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전남대학교 세계한상문화연구단에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주관한 ‘장보고 거상 육성 프로젝트’의 부센터장을 맡아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쏟았다. 저서로는 「장보고의 글로벌경영 혁명」, 「장보고를 알면 세계가 열린다」, 「장보고그랜드디자인」(공저), 「장보고 사이버 무역아카데미 설립 방안 연구」 등이 있다.


 

 

 

목차

책을 펴내며 7
1부/ 한상은 장보고의 후예 13
1장. 장보고한상어워드의 제정 취지 및 배경 14
2장.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설립 목적 및 역할 21
2부/ 한상의 영웅들 2017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 29
1장. 홍명기 M&L Hong Foundation 이사장 30
2장. 정한영 한영E&C 회장 44
3장. 김승호 짐킴홀딩스 회장 54
4장. 이재구 아이엘국제물류유한공사 동사장 66
3부/ 한상의 영웅들 2016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 79
1장. 차봉규 중국절강이우차씨공무유한공사 회장 80
2장. 이연수 유비바이오 회장 91
3장. 장영식 에이산그룹 회장 100

 

 

출처 : 인터넷 교보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