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언론보도
홈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 작성일 작성일 : 2017-03-06 / 조회 : 172

[투데이 광주] 완도군, 2017 장보고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

 글쓴이 : 운영자

7월 31일까지, 국회의장상 등 6개분야

 

[투데이광주=박지원 기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성훈 전 농림부 장관)과 공동으로 오는 3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1세기 장보고’로 예우하는 ‘제2회 장보고한상 명예의전당 어워드(이하 장보고한상 어워드)’ 헌정자 공모를 실시한다.

이 어워드는 해외에 이주, 정착에 성공한 재외동포들 가운데 장보고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을 본받아 대한민국의 경제 및 문화영토 확장 및 한인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한상(韓商)들을 대상으로 한다.

어워드 공모는 대상(헌정자)과 국회의장상, 외교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해양수상부장관상 등 6개 분야로 되어 있다.

2016 어워드 수상자에 대한 예우로 오는 4월 14일 개관되는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에 성공스토리를 기획 · 전시함으로써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21세기 장보고로 소개된다.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은 우선 장보고 기념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특별전으로 전시된다.

장보고한상 어워드 신청자 접수는 재단홈페이지(www.changpogo.net)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해 이메일(changpogogf@gmail.com) 또는 재단(서울시 중구 퇴계로 344번길 광희빌딩 4층)으로 우편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10월 19일(목) 14:00에 치러질 예정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금까지 장보고 선양사업은 청해진 본영이 있었던 완도를 중심으로 포커스가 맞춰져왔다”면서 “앞으로는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정신과 글로벌경영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