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지사항
홈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작성일 작성일 : 2020-09-10 / 조회 : 5,406
재단-월드옥타, 한민족 위상 확립 적극 추진

 글쓴이 : 운영자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와 장보고글로벌재단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한민족의 위상 확립 및 한민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는 월드옥타 하용화 회장, 김덕룡 장보고글로벌재단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재외동포 후손들의 뿌리 찾기 사업 및 추진 ▲재외동포 차세대 역사교육 추진 ▲재외동포 차세대 역사교육 추진 ▲월드옥타 네트워크를 활용한 한민족 공동사업 등 상호 협력에 나선다.

 

김덕룡 장보고글로벌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인 장보고선양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한민족의 위상을 높이는데 공헌하고 장보고유적답사 등 역사교육을 함께 함으로써 차세대들의 한민족 정체성 확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월드옥타의 해외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장보고글로벌경영 아카데미 원우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등 한민족 경제공동체 활성화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하용화 월드옥타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월드옥타의 한인 경제네트워크를 잘 활용해 한민족 재외동포의 위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장보고 글로벌재단이 추진 중인 한민족사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