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지사항
홈 HOME > 주요활동 > 공지사항
  • 작성일 작성일 : 2019-01-19 / 조회 : 1,157
[박종범 2018장보고한상 어워드 대상 수상자 동정] 1월 15일 완도군청서 특강 가져

 글쓴이 : 운영자

완도군은 최근 군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보고 한상(韓商)’ 대상 수상자인 박종범 영산그룹 회장의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장보고 한상은 해외에서 성공한 재외동포 가운데 장보고 대사의 도전 및 개척 정신을 계승해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영토를 확장함과 동시에 한인사회 발전에 공로가 큰 한상(韓商)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2018 장보고한상 대상 수상자인 영산그룹 박종범 회장은 ‘세계를 향한 도전! 미래를 위한 투자! 사회에 대한 공헌!’ 이라는 주제 강연에서 자신의 무모했던 도전과 우크라이나와의 첫 거래 실패 등의 이야기와 함께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현실을 직시하고 극복할 수 있었던 경험담을 풀어놓았다. 

박 회장은 “‘비전을 갖고 겸손함과 열정으로 도전하자’며 자신의 경험으로 볼 때 겸손함은 모든 것을 결국 이긴다”면서 “완도군 공직자들도 겸손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늘 새롭게 도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박 회장은 1999년 오스트리아 기아트레이딩 법인장 시절 IMF로 복귀 명령을 받았으나, 홀로 현지에 남아 창업을 결심, 현재 영산그룹의 모태가 된 영산한델스를 설립해 창업 10년 만에 유럽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현재 영산그룹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사를 두고 16개국 30개 법인, 2,500여 명의 직원들로 구성돼 우리나라의 우수한 제품을 유럽, 러시아, 아프리카 등지에 수출하여 한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